매출 확대를 위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작성자 : 일자리허브 | 조회수 33653 | 등록일 2023-06-01



매출 확대를 위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유명 화장품 회사 재직 경력으로 전문 뷰티 개발 연구진과 화장품을 OEM 방식으로 제작 기초 화장품 샴푸 등을 시장에 출시 


창업을 하여 코로나 확산 전 까지는 매출이 꾸준하게 늘어 나면서 회사 경영을 확대 할수 있었다.


 


코로나 펜데믹에 따른 최근 내수 경기 침체로 거듭되는 매출 부진으로 인해 


제조업자-도매업자(특약점)-소매업자(전문점)-소비자로 이어지는 유통경로 전반에 걸쳐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야기되고 있다.


 


매출 정체에 다른 매출확보 방안으로 신상품 런칭 후 판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홍보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우선 현재 내수 시장 사업현황을 정확하게 분석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품별 매출현황에 대한 SWOT 분석을 통하여 목표시장에 대한 조사를 통해서 사업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파악 시장의 새로운 기회 요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야 합니다.



기존 사업의 매출을 확대하는 방안과 미래를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여 장기적으로 판로 확대 방안을 검토 하였으면 합니다.

또한 현재까지는 지인 추천이나 전화 문의에 의한 입콤을 통한 소극적인 마케팅을 진행 하였다면 


앞으로는 소설 네트워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트뷰 등 SNS 활동을 포함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병행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비대면 온라인 채널, 특히 소셜 라이브 커머스가 소비자들이 제품을 파악 구매를 결정하는 주요 채널로 


소셜 네트워크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가 판매자와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쇼핑하는 방식으로 제품 특성을 즉각 파악할 수 있고 


소비자들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온라인 사업과 오프라인 매장을 병행 판로를 확대 하기 위하여 정부지원 사업을 활용 하였으면 합니다



1. 온라인 입지 구축


   웹 사이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 블로그, 디지털 접점을 브랜드 마케팅 회사 홈페이지 나 카타로그 제작 홍보 마케팅 인프라 구축,



2. 온라인·오프라인상의 통합적 판로 개발 :

  중소기업 유통센터 On-line 판매 상품 상세 페이지 및 온라인 판매수수료 지원사업 및 Off-line 매장 행복한 백화점 과 


  주요 백화점 Pop-up 판촉전 참여 판로 확보 온라인 사업을 추천 합니다.



3. B2B 영업에 대한 방향성으로 오프라인의 점주들을 규모 있게 만들어서 영업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O2O 컨텐츠 플랫폼 마켓 온라인 앱 시스템과 연계 도구를 활용한 서비스 발상의 전환을 통해 Off-line 판로를 학보 하였으면 합니다.




#. 온라인 쇼핑몰 사업 오프라인 프리마켓 B2B 점주 영업 판로 확보


  온라인 쇼핑몰 개발을 기업체의 다양한 요구와 시장에서 타 서비스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차별화된 점을 찾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사업과 연계 B2B를 대상으로 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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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 마케팅 분석 :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방안 도출


     - SW 내부 환경 분석 : 내부 강. 약점 확인 내부 역량 분석 경쟁력 강화 방안


     - OT 외부 환경 분석 : 시장 기회/위협 요인 환경 대응 방안


 


   # 마케팅 전략 수립


     - 목표시장 시장 세분화 정립 : 4P전략 제품전략(Product), 가격전략(Price), 유통전략(Place), 프로모션 전략(Promotion)


 


   # 사업실행 : 상품화/품질,디자인 => 런칭/제품,서비스 => 사후 관리


 


마케팅의 정의는 무엇인가? 1.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의 말단 사원에서 경영차까지 모두 알아야 한다. 마케팅은 고객지향과 목표달성을 위한 최적수단 탐구에 그 목적이 있다. 회사활동= 마케팅 마케팅이라는 용어정의에 특별히 침착하지 않는다. 마케팅 Process 시장참가 의지 + 시장조사 제화계획 새 시장 탐색 After Service 판매경로 선정 판매계획 물류관리 프로모션 계획


 


     매출 이익 증대 방안은




       첫째, 전문점의 수익성 확보 방안,


       둘째, 유통기능 원활화 방안,


       셋째, 유통경로 구성원 간 신뢰관계 구축 방안 등 세 가지 방안이 중요 하다고 봅니다.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경제인 DESK 김만수 전문위원 manskim@wbiz.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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