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면접이란 ?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기업회원과 전문인력이 원하는 시간에 대면을 하지 않고도 온라인 면접을 통하여 일자리 확산에 기여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온라인 면접 프로세스
- 기업회원이 원하는 전문인력에게 온라인 면접 제의
- 전문인력이 기업의 프로젝트 확인 후 온라인 면접 수락 여부 결정
- 온라인 면접 실시
- 온라인 면접 만족도 실시
- 채용/입사 여부 결정
- 전문인력 지원
- 기업회원이 전문인력 프로필을 확인한 후 면접 수락 여부 결정
- 기업환경에 따라 기업회원이 온라인 면접제의
- 온라인 면접 실시
- 온라인 면접 만족도 실시
- 채용/입사 여부 결정
온라인 면접 사용 방법
온라인 면접 네트워크 사전 체크 !!!
- 온라인 면접 환경 기능을 체크 한다
- 인터넷 속도와 네트워크 환경을 미리 점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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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환경
운영체제: Windows XP/7/8/10 이상
메모리: 4GB 이상
CPU: 인텔 i3 이상
하드디스크: 1 GB 이상
웹브라우저: Internet Explore 10.0 이상, Chrome / Firefox / Safa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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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환경
iOS 9.0 이상
Android 5.0 이상
온라인 면접 10분 전 체크 !!
- 일자리허브 > 마이페이지 > 온라인 면접메뉴 에서 온라인 면접 시간을 확인 한다.
- 정해진 시간 10분 전에 온라인 면접에 적합한 장소(주변 소음 없는 곳)와 휴대폰의 경우 알림 등을 꺼 두고 면접 복장으로 준비하고 일자리허브 > 마이페이지 > 온라인 면접메뉴에서 온라인 면접 버튼을 클릭 또는 문자로 발송된 url로 미리 접속을 한다.
- ※ 온라인 면접 버튼, 문자 발송 URL 정보는 면접 시간 30분전에 활성화 또는 발송이 됩니다.
- PC화면
-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
- 회의 방식에서 "WebRTC화상회의"클릭
- 카메라, 마이크 테스트 확인 후 "입장"클릭
- 회의실에서 대기 및 상대방이 입장을 하면 면접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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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UI설명
1. 메뉴 : 내 대화명을 수정하고, 다중모니터를 위해 영상 멀티부를 표시할수 있습니다
2. 화상회의 : 발표자는 다양한 비디오 화면구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문서회의 : 화이트보드, 공유문서 업로드, 화면캡처 파일관리합니다
4. 화면공유 : 전체화면(스크린) 애플리케이션 화면을 공유합니다
5. 웹 URL 공유 : WebRTC화상회의의 경우 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에 따라 화면이 표시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6. 환경설정 :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비디오 품질을 확인, 변경, 설정할수 있습니다
7. 나가기 : 회의실을 나갑니다. 발표자는 회의실을 나갈때 참석자 모두 퇴실시킬수 있습니다
8. 상태 : 연결상태와 진행시간을 확인합니다
9. 회의 ID : 현재 회의의 9자리 회의 ID 를 표시하며 클릭시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10. 회의 잠금 : 누구도 입장을 못하도록 하거나,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선별적 입장을 허용하도록 합니다
11. 호출관리자 (유료 옵션) : 하드 웨어 화상회의 (코덱)을 연결하여 회의를 진행합니다 (시스코, 폴리콤 등)
12. 초대하기 : 조직도, 주소록, 즐겨찾기, 직접 이메일을 입력하여 참석자를 초대합니다
13.14. 마이크/카메라 On/Off
15. 화면캡쳐
16. 클라우드(유료옵션)/로컬녹화 : 서버를 통한 클라우드 녹화와 내 PC에 녹화를 할수 있습니다
17. 발표권 획득 : 발표권은 참석자가 경쟁으로획득하며, 기존 발표권자가 있는 경우 숭인 과정을 거쳐 발표권이 부여됩니다
18. 참석자 목록 : 참석자 접속환경, 관리(권한, 내보내기, 장치)가 가능합니다
19. 채팅 : 참석자가 텍스크 커뮤니케이션을 합니다
20. PiP : Picture-in-Picture 기능으로 개별참석자 발표자 발언자 내영상을 선택해서 표시할수 있습니다
- 모바일화면
-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
- 회의 방식에서 "브라우저로 입장"클릭
- 카메라, 마이크 등 권한을 허용 후 화면 및 소리가 나오면 "입장"클릭
- 회의실에서 대기 및 상대방이 입장을 하면 면접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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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UI 설명
1. 화상회의 : 발표자는 다양한 비디오 화면 구성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2. 문서회의 : 내앨범, 카메라로 즉석 촬영, 내문서, 화이트보드, 웹URL 을 공유합니다
3. 참석자 목록 : 참석자 접속환경, 관리(권한, 내보내기, 장치) 가 가능합니다
4. 채팅 : 참석자 간 텍스트 커뮤니케이션을 합니다
5. 메뉴 :
- 초대하기 : 링크를 공유하여 사용자를 초대합니다
- 대화명변경 : 회의 성격에 맞게 소속, 이름, 직책, 역할 등을 활용하여 대화명을 변경합니다
- 비디오 관리, 나가기
- 발표권 획득 : 발표권은 참석자가 경쟁으로 획득하며, 기존발표권자가 있는 경우 승인과정을 거쳐 발표권이 부여됩니다
7. PiP : Picture-in-Picture 기능으로 참석자 발표자 발언자 내영상을 선택해서 표시할수 있습니다
8. 영상품질 :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영상품질을 변경할 수 있으며 자동조절이 가능합니다
9. 자료목록 : 문서회의를 위해 업로드 된 자료목록입니다
온라인 면접 시작!!
- 면접시간에 면접관이 입장을 하면 면접이 시작된다.
- 면접시 시선은 휴대폰이나 PC 카메라를 맞춰 아이컨텍하여 자신의 의견을 정확히 전달한다
온라인 면접 종료 후
- 본인의 핸드폰으로 온 문자를 확인하여 온라인 면접 만족도에 참여한다.
- 기업회원은 채용여부를 담당 매니저에게 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