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애로) 여성기업 꿈나무 키우는 멘토, 창업 성공 비결 알려 주세요 (대경일보 24년 3월 26일)

조회수 747 | 등록일 2024-04-18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멘토 창업성공비결

▲ 여성기업 멘토링 지원사업 포스터.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북센터 제공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북센터는 '2024년 여성기업 멘토링 지원사업'의 예비창업자와 3년 미만의 초기창업자 지원을 위한 여성선배 CEO 멘토를 오는 10월까지 상시모집한다.
멘토링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여성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현직 선배 창업가의 창업 성공 경험 및 노하우 공유, 창업 관련 멘토링을 통해 피드백을 제공하고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여성기업의 창업 여건 개선과 안정적 성장을 돕기 위해 △여성CEO 및 임원 △기업 관련 분야에서 7년 이상 근무경력을 보유한 여성 멘토들이 △법률·특허 △인사·노무 △세무·회계·금융 △산업기술 △디자인 △홍보·마케팅 △수출·무역분야에 대해 상담을 하며, 선발된 멘토는 오는 11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또한 여성기업 일자리허브에서는 온라인 및 대면 멘토링과 전문인력 매칭서비스도 무료 지원한다.
한편, 작년 멘토링 사업에서 영원환경 안재은 대표와 ㈜위드컨설팅 김은애 대표의 매칭은 공공기관 계약 수주 및 국책사업 선발 등의 성과를 거두며 경북센터 우수 멘토로 선정됐다.
김명량 경북센터장은 "기업 혁신과 발전에 여성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여성 인재 역량 강화와 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어 지역 경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대경일보(https://www.dkilbo.com)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