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내 아이 피부를 챙기는 엄마의 마음으로 유아 화장품 개발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53989 | 등록일 2021-03-17

내 아이 피부를 챙기는 엄마의 마음으로 유아 화장품 개발



<지니더바틀>은 Clean Beauty, Simple Routine을 모토로 피부와 환경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것에 집중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친환경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사람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더 나아가 화장품 성분뿐 아니라 지구 환경 보호와 윤리적 소비 등 지속 가능성을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2017년 명함 사이즈의 납작한 휴대용 스프레이 용기에 보습 에센스를 넣어 언제 어디서나 뿌릴 수 있는 <데일리 테라피 에센스> 출시를 시작으로 <부스팅 에센스>, <아쿠아 봄봄 크림>, <라이크어 매직 세럼>, <비타민 B12 버블 폼 클렌저>, <매직 클렌징 패드> 신제품 <올데이 하이드레이팅 마스크>까지 현재 총 8가지 제품을 출시하여 판매 중입니다.


2018년에는 키즈 전문 브랜드 <아임낫어베이비>를 론칭했습니다.<아임낫어베이비>는 Great Ingredients, Great Products를 모토로, 내 아이를 위해 엄마들이 만든, 4세-12세 키즈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입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 유래 성분으로 성장기 어린이 피부 고민에 꼭 맞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첫 출시 제품인 <고트밀크 키즈샴푸>는 <카카오 메이커스> - 낭비 없는 생산과 가치 있는 소비를 위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 에서 2018년 3월 2주 동안 2회 매진을 기록, 화제를 모으며 성공적으로 론칭했습니다. <고트밀크 키즈 페이셜 클렌저>는 사용이 쉬운 버블 폼 클렌저 타입의 어린이 데일리 세안제 로 저자극 인증을 받았으며, 신제품 <페이스앤바디 선쿠션 SPF50+, PA++++>은 자극 유발 인자와 5가지 유해성분(소듐벤조에이트, 아보벤존, 옥시벤존, 폴리에틸렌글라이콜, 데카메틸사이클로펜타실록산)을 넣지 않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올해 5월 <와디즈>에서 론칭하여 일주일 동안 2406% 펀딩 달성율을 기록한 인기 제품입니다. 이 외 3가지 특허 성분으로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고트밀크 키즈 바디워시> 가늘고 끊어지기 쉬운 어린이 모발을 위한 무실리콘 성분의 <고트밀크 키즈 헤어 컨디셔너> 건조하고 민감해지기 쉬운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고보습 로션 <고트밀크 키즈 페이스앤바디 로션> 등 총 8가지 제품이 출시되어 SSG.com, CJ오쇼핑, H몰, Lotte On, 쿠팡 로켓배송,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 몰에 입점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몰은 갤러리아백화점 Gourmet494 세 곳(본점, 광교점, 나인원한남점), SSG푸드 마켓 2곳(청담, 도곡), PK마켓 3곳(스타필드 하남, 위례, 고양)에서 판매 중입니다.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 진출에 도전




2019년 친환경 소재 화장품을 제조하여 내수시장 매출 실적을 2억5천만 원 이상을 달성하고 성장하였으나 내수경기 침체 및 올 초 코로나19 전염 확산으로 매출이 급격하게 축소되었습니다.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나 수출입 무역실무 경험이 없는 관계로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경제인 DESK를 방문하였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통해 수출 인프라를 구축하고 해외 목표 시장 선정 및 바이어를 발굴하여 지난달 일본 바이어에게 헤어 샴푸 첫 선적 수출을 달성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수출의 길을 열어가고 있는 여성기업의 수출이 막연했던 내용을 소개합니다, 두 브랜드의 성공적인 론칭과 국내 온라인 몰의 판매 성장을 밑거름으로 2019년 하반기부터 수출을 목적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2020년 상반기에 두 가지의 큰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4월 23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와 4월 오픈 예정인 베트남 하노이 Vincom Mega Mall Time City에 742평 규모의 <베트남 서울메이드 브랜드숍>이 그것이었습니다. 베트남 서울메이드 브랜드숍은 서울어워드에 선정된 제품만 참가 가능한데, 지니더바틀과 아임낫어베이비는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하여 판매 제품과 전시 제품 모두 선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두 전시가 모두 연기되었습니다. 무척 실망하고 있을 때 여성경제인 DESK의 도움으로 코트라 수출기업화 지원사업인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글로벌 역량(Global Competence Level) 진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른 역량 현황과 수출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맞춤형 지원 사업 리스트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으로 우리 회사가 선정이 되어 전문위원의 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위원의 수출 컨설팅, 내수기업에서 해외진출 첫 수출 성공


여성경제인 DESK에서 지원하였던 컨설팅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수출에 대한 기초지식과 경험이 없고 해외시장 정보가 없어서 해외시장 진출을 하고 싶었으나 무역 경험이 전혀 없는 상황이라 해외 홍보 마케팅을 위한 외국어 홈페이지 및 카탈로그 제작과 무역계약서 양식과 수출조건 등 수출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였습니다. 둘째, 내수기업 수출지원 사업인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에 추천, Buy Korea E-market B2B On-line mall에 상품을 등록하였습니다. 해외무역관을 통한 제품 홍보 바이어 정보 입수 무역실무 자료 지원을 하여 수출지원 사업을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셋째, 화장품 수출의 경우 해외 현지 식약청의 해외규격인증이 필요하여 중소기업진흥공단 수출 지원센터 해외규격인증 획득 수수료 보조금 지원 사업을 추천, 한국 융합 시험연구원을 통한 규격인증을 확보 하였습니다.


올 4월에 한국의 판매 대리점을 통해 일본으로 수출할 기회가 생겼는데 여성경제인 DESK의 무역실무 자문을 받아 간접 수출을 직접 수출로 전환하여 첫 번째 수출 성과를 달성하였고, 내수 수출 초보기업 지사화 사업(중국 베이징)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온라인 차이나100 칭다오에 참가하여 관심 기업에 제품 샘플을 보내 수출을 진행 중이며, 소량 주문에도 원활하게 대응하면서 해외시장을 꾸준히 넓혀 나가고자 합니다.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