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주)아누리 김민선 대표 - 아이들이 누리는 세상을 만드는 기업

작성자 : iljarihub | 조회수 52909 | 등록일 2022-04-14



백화점 유아용품 관리부 경력으로 창업




저는 서울시 신촌 H백화점 유아용품 관리부에서 약 12년, L기업(대기업)의 금융부서 팀장으로 약 6년 동안 근무하였습니다. 이런 경력들을 토대로 아이들이 누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유아용품 제조기업인 ㈜아누리를 설립하였습니다.

집은 가족이 가장 행복해야 할 공간이라는 믿음으로 더욱 사랑스럽고 실용적인 유아용품을 생산하고자 하였습니다. 아이를 위한, 엄마를 위한, 아빠를 위한 아이템 하나하나가 모여 온 가족을 위한 공간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었습니다.

한 기업의 대표이기 전에 여자이기에 엄마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고, 실용적인 제품을 개발하여 모든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직원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누리에서는 베이비룸과 매트를 포함한 육아용품과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패브릭 인테리어 소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 맞춘 제품 R&D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아이들이 누리는 세상




사업 초기 제품에 대한 인증을 받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2016년 친환경 그린스타 인증, 2017년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2019년 실용신안등록 및 벤처기업 인증, 경상북도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등을 하였고, 2020년 ISO 9001과 14001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2020년 제품개발을 통하여 아누리 플레이 폴더매트, 아누리 홈데코를 런칭 하였습니다.

또한, 수출기업 회원등록을 시작하면서 일본, 싱가폴, 홍콩 등 수출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해외수출을 위해서 유아여성기업확인서 및 제품 인증(주)아누리 제품 전시장용 캐리어의 특허 및 디자인등록 등이 우선 필요하였습니다. 베이비룸 안전 가드를 만들게 되면서 싱가포르 바이어와 계약을 통하여 첫 20피트 컨테이너 선적에 성공하였고, 일본

바이어와 독점계약도 하게 되었습니다.




external_image




전문위원과의 R&D사업계획서 상담




지인으로부터 한국여성경제인협회를 알게 되었고, 경북지회에 가입(2018년)하였습니다. 이후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의 메일(재단법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을 통하여 중국 심천시 생활용품 박람회에 지원하게 되었고, 최종 합격하여 박람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더 많은 제품홍보를 위해 전문가가 필요하였고 수출담당자로부터 DESK 전문위원을 소개받게 되었습니다. 공장이 경북 문경에 위치하고 있어서 직접적인 만남은 어려웠으나 은행 대출 관련 상담, 정부지원사업 정보제공 및 제안, 서울 BI입주를 위한 사무실 정보제공, 경영아이디어 제공, 경영전략 등을 컨설팅하여 주었습니다. 최근 아이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위원의 컨설팅(사업계획서, PPT 발표 등)을 통하여 창업패키지 R&D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약 1억 원).




external_image




여자이기 전에 엄마는 강하다!




저는 `여자이기 전에 엄마가 강하다`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부생활보다는 집안에서의 생활이 많아졌기 때문에 아파트의 층간소음을 완화시켜주는 매트 제품들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동종업체들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제조를 강점으로 유아용품 생산, 이불, 유아용 의자 등 생산을 위해 노력하였고, 새벽에 팀원들을 데리고 열심히 영업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최근 베이비룸 제조 등을 통하여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즉 2018년 13억 원, 2019년 19억 원, 2020년 20억 원을 기록하였고, 직원고용은 2018년 13명, 2019년 16명, 2020년 1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너무 바쁜 관계로 아플 시간도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보다 발전하는 기업경영을 위하여 MBA(경영대학원) 과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






㈜아누리는 대구시 `홀트아동회`, `클로버재단 MOU를 통하여 정기적 후원 행사를 하고 있으며, 문경시 복지재단(미혼모, 장애인, 경로당) 등에도 기부를 통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공장 옆 공간에 큰 전시장을 만들어 전국의 모든 어린이가 제품을 체험하고, 전시 판매하는 장소를 만드는 것과 직원들에게는 계속 다니고 싶은 직장,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직장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누리란 아이들이 아름답게 누리는 세상`이란 뜻입니다.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누구나 믿고 쓸 수 있는 유아용품 브랜드로서 여러분의 마음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 함께 꿈꾸며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아누리는 새로운 미래를 향한 열정과 사랑으로 사회적 가치 추구와 나눔으로 행복을 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