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라라 김영희 대표 - K-beauty의 대표 브랜드로 우뚝 설 그날을 위해! 달리자!!!

작성자 : 일자리허브 | 조회수 30535 | 등록일 2022-10-20

K-beauty의 대표 브랜드로


우뚝 설 그날을 위해! 달리자!!!




● 라라 김영희 대표


● 여성경제인 DESK 전문위원 김만수(수출입·마케팅분야)




K-beauty의 대표 브랜드로 우뚝 설 그날을 위해! 달리자!!!


2016년 2월에 창립한 주식회사 라라는 청정섬 제주에서 수확한 신선한 감귤의 귤피 성분을 기본 원료로 식물성, 저자극의 감귤화장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10~20대 젊은 여성층을 타겟으로 개성 있고, 유니크한 브랜드 컨셉인 ‘쿄쿄(QyoQyo)’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품의 기프트 패키징은 코스메틱 마켓과 기프트 마켓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쿄쿄 브랜드만의 차별적 요소입니다.


특히 청소년들의 피부 건강을 위해 무분별한 화장품 사용을 방지하기 위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선한 감귤피 성분으로 정직한 화장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2016년 7월,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잠재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청년창업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16 글로벌 청년창업기업 선정식 및 사업설명회 일시 2016.7.금 장소 코엑스 203호 컨퍼런스룸 주최 sbc 중소기업진흥공단 글로벌 청년 창업기업선정식


수년간 화장품 상품기획과 마케팅, 해외 영업을 해온 맨파워들이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자’는 사훈 아래 제주에서 수확한 감귤의 귤피를 기본 성분으로 피부에 꼭 필요한 원료만을 이용해 정직한 화장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오래 유지하기 위하여 화장품을 사용합니다.


라라는 젊은 세대들에게 최소한의 화장품으로 피부의 근본적인 해결은 물론 올바른 화장품 사용으로 인도하는 정직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 해외 상표등록과 7개국 해외 화장품 인증을 획득하고, 8개국에 정식 수출 중으로 수출 주력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THER LOTION 토너 로션 크림 세트 올인원 크림 클렌징폼 세트 모이스트 토너 올인원 크림 폼클렌져




여성기업 수출기업화 선정, DESK 수출전문위원 직수출 가능성 타진


사업 초기에는 해외 영업의 방법, 무역실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어려움이 많았고, 해외 바이어의 요구에 즉각적인 응대가 불가하였습니다.


2018년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 내수기업 수출기업화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DESK 수출전문위원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로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준비를 하면서 전문위원의 소개로 BI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게 되었습니다.


여성기업 판로 마케팅 수출 지원사업 정보를 입수 사업수혜업체로 선정되어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을 활용하면서 수출을 하였습니다


각 정부 지원사업과 지원기관과 연계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의 체계적이고 실무 중심의 교육 및 해외 바이어 발굴을 위한 “쿄쿄“ 화장품 브랜드 해외 홍보 마케팅을 위한 박람회 참가, 해외무역사절단과 같은 프로그램에 참가함으로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DESK 전문위원의 밀착지원과 오랜 기간 해외 수출입 무역에서의 실제 경험을 통한 무역 실무에 대한 정보 공유는 해외 바이어 유통 계약을 성사시키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초기 해외 수출 목표시장 선정 후 미국 FDA, 유럽 CPNP, 중국 CFDA, 러시아 EAC, 해외규격인증 확보로 수출국 상표등록 B2B 해외 바이어와 현지 판매 대리점 Agent 선정 방안 조건 및 진성 바이어를 구별하는 노하우부터 해외 바이어와의 유통 계약서의 조항 하나 하나까지 세심하게 살펴 주어서 지금의 저희 회사가 현재는 자력으로 해외 수출 계약서를 작성하고, 수출입 업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수출 경험이 없는 내수기업이 무역상담 실무에 도움이 필요한 시기에 수출 DESK 전문위원 컨설팅으로 적절한 교육과 상담이 이루어져 직수출이 가능했던 일이었다고 사료됩니다.


ayo Qy KOREA 「溫州鮮天然柑橘保養 K COLLECTION COSMOPROF OF K-BEAUTY EXPO CHEF 미국 KCON 전시회 LA




K-beauty 화장품 수출 성장 기업으로 글로벌 대표 브랜드화 매진


노력의 결과로 2021년 수출 유망기업으로 진출할 수 있었고, 쿄쿄 브랜드 확대를 위하여 글로벌 B2C 온라인 쇼핑몰 입점과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 주요 수출 국가 현지 판매 대리점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화장품 수출품목의 다양화로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화장품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겠습니다. 저희가 도움을 받은 만큼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성경제인 DESK의 든든한 지원을 바탕으로 배운 만큼 잘 활용하여 해외 시장 진출 확대에 힘써 수출액 증진을 최우선으로 하고, 경력 단절 여성들과 젊은 층들의 적극적인 고용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여성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