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둘쎄월드 안정선 대표 - 친환경 제품으로 아이들을 지키고자 창업 결심, 우리의 무대는 지구입니다.

작성자 : 일자리허브 | 조회수 30346 | 등록일 2022-10-20

친환경 제품으로 아이들을 지키고자 창업 결심


우리의 무대는 지구입니다.


● 둘쎄월드 안정선 대표


● 여성경제인 DESK 전문위원 김만수(수출입·마케팅분야)




친환경 제품으로 아이들을 지키고자 창업 결심을 결심하다


이삼십대를 미국에서 보냈던 저는 청년기를 미국에서 거주했던 경험으로 해외 시장에 대한 부담감이 적었고 한국보다는 미국의 정서와 더 가깝다는 판단으로 국내가 아닌 해외 시장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해외 시장으로 나가기 위해 가장 먼저 무역의 프로세스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여 창업 전 무역을 공부했습니다.


B2B 무역 구조, FTA, 무역 물류, 그리고 세계 주요 온라인 시장인 중국 알리바바 일본 큐텐, 라쿠텐, 미국 이베이, 아마존, 국내 오픈마켓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함께 실습을 병행하면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발생 전인 2019년 봄, 중국에서 넘어오는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저는 유년기를 돌아봤을 때 친구들과 운동장에서 한참을 뛰어 놀다가 갈증이 나면 수돗가로 우르르 달려가서 수돗물을 받아 마시곤 했던 추억이 있었습니다. 지금의 상황은 상상도 하지 못했던 그림이었습니다.


처음 창업을 꿈꾸고 무역을 공부했던 목적은 무역 유통업이었으나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서 제조의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100% 자연기반의 제품을 만들어서 내가 하는 업이 지구도 보호하고 소비자에게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면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일이 된다면 내 인생에 있어서 나의 열정을 쏟아 부을 충분한 가치가 있을 거라는 신념으로 둘쎄월드의 창업을 결심하였습니다.


 둘쎄월드의 사탕수수 친환경 도시락




사탕수수 친환경 도시락 수출 초보기업으로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BI창업보육 센터에 입주하여 자연스럽게 여성경제인 DESK 전문위원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수출 초반 체계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서 지원 기관들을 통해 정보를 알아보면서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의 수출지원 사업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여성경제인 DESK 전문위원의 컨설팅을 통해 초기 해외 시장 진출방법 및 고려해야할 사항과 해외시장 정보, 중소기업 해외 판로와 수출 지원사업 정보 등 여러 분야의 컨설팅을 받게 되었습니다.


2021년 여성 내수기업 수출지원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코트라 바이코리아, 고비즈 코리아 E-market mall과 B2C 아마존 미주 수출 상품으로 등록되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수출지원센터 수출바우처 기업에 선정되어 둘쎄 친환경 제품 해외 홍보 마케팅 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DESK 전문위원 컨설팅


옆에서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준 여성경제인 DESK


B2B 수출 경험이 없었던 저는 복잡한 수출관련 서류 작성을 하는데 있어서 자신이 없었고 전문위원님께 도움을 청해 검토를 받은 후 실수 없이 서류작성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 바이어와의 화상 미팅을 앞두고 이 또한 경험이 없었던지라 전문위원님께 미팅에 동석해 주실 것을 부탁드려 함께 화상 미팅에 참여했습니다. 제품 개발 과정 중 그동안 여러 업체들의 무례함을 견뎌야 했던 저로서는 누군가 함께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로 심적인 안정감을 갖고 화상 미팅에 임했고 이후 성공적으로 수출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의 건강을 지키는 DULCE WORLD


수출 전문위원님과 완벽한 맞춤 미팅으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여 해외 바이어 발굴 및 무역실무 상담 지원으로 직수출 성공의 길로 들어설 수 있었으며 올해 수출실적 목표는 $200,000이상 달성 수출 유망기업으로 해외시장 진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둘쎄월드는 고객을 위하는 마음과 정직함이 바탕이 된 진정성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려고 합니다.


내가 돋보이려 하기 전에 고객이 기업 위에 위치합니다. 추후 개발하는 신제품에 있어서도 그품질에 있어서 절대 타협하지 않을 것입니다. 최고의 품질을 기본으로 갖추고 가격과 물량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중국업체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에 대한 치밀한 시장조사와 철저한 사전준비를 할 것입니다.


둘쎄월드는 전세계 온라인 마켓인 아마존을 선택했습니다.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가 있는 미국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매출 확보 후 2022년 이내에 아마존 유럽 진출, 2023년에는 국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유럽 진출 전 유럽 인증 확보 및 세무 관련 회계와 비싼 물류에 대해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합니다. 소비자가 접해보지 않은 브랜드의 제품이기에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지속적인 협업은 마케팅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동반되어야 할 업무 중하나입니다.


둘쎄월드는 2022년 남은 기간 동안 시장 확장을 통해 전년 대비 500%의 매출 성장을 목표하며전 세계를 무대 삼아 도전하고 성장하기를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둘쎄월드의 자존심은 고객 만족이고 우리의 최종 목표 또한 고객 만족입니다.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