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주)크린에이스 김숙영 대표 -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세상을 꿈꿉니다!

작성자 : 일자리허브 | 조회수 30301 | 등록일 2022-10-20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세상을 꿈꿉니다!




● (주)크린에이스 김숙영 대표


● 여성경제인 DESK 전문위원 김대호(자금·금융·세무분야)




직장생활 경험과 봉사활동이 창업으로


저는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겠다는 신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심리상담 학교 봉사활동을 위해 심리상담사 1급, 미술치료사, 웃음치료사, 다문화 지도사, 청소년 진로 코칭 지도사 등 10여 가지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학교 봉사활동을 하면서, 그리고 10여 년 동안 공기조화 관련 회사에서 직장생활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조화시스템 전문기업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창업을 하려고 하니 엄두가 나지 않아 각종 매스컴 및 인터넷에 성공한 여성CEO 관련 책자와 수기를 읽는 등 마인드 구축을 쌓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채워지지는 않았습니다.




여성경제인DESK 전문위원을 만나 날개를 펴다


그러던 중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여성창업을 도와준다는 것을 보고 도움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찾게 되었습니다


여성경제인DESK 전문위원에게 상담한 결과 먼저 창업교육을 받는 것이 좋을 듯 하다는 얘기를 듣고 창업교육을 이수하였습니다.


교육 이수 후 인천폴리텍대학 창업보육실에 사무실을 마련하였고 이후 해야 할 일에 대해 여성경제인 DESK에 두 번째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업내용을 확인하고 “여성기업확인제도인증” 및 부설연구소 인증 등을 받아 놓으라고 상담해 주었습니다. 이유는 동 제품은 학교, 가정, 공공장소 등 어디에서나 꼭 필요한 아이디어 우수제품으로 판단하였고, 우선적으로 그간 학교 봉사활동을 많이 하였기에 교실용 복합공조기, 체육관 및 급식실용 환기청정기 등 학교 환경 맞춤형 공조장비를 우선 개발하여 각종 정부인증을 마치고 학교장터와 조달물품 등록을 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운영자금 및 벤처인증을 받기 위해 중진공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벤처기업부등 외부전문위원들에게 공장실사를 받았는데 이 또한 여성경제인 DESK의 도움으로 무난히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시대 공기조화 전문기업 창업


(주)크린에이스는 공기조 화 전문기업으 로 서 깨끗한 실내공기를 만들기 위한 지속 적인 기술개발과 함께 국내외 여러 공조 전문기업들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당사에서 개발한 기술과 제품을 국내 공조 시장에 폭넓게 보급함으로써 공조산업 전반의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성기업인으로서 겪었던 애로사항 및 개선 요구점


기술개발제품 제조업체는 초기자금이 소요되는 연구개발 비용과 시제품의 제작, 실증테스트 비용 및 각종 인증획득 비용 등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과 자금지원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초기 창업 단계에서 기술개발을 시도하는 회사의 경우 대표자를 포함하여 2~3인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매출이 일어나기까지 많은 시간과 비용과 노력이 필요하며, 열정과 끈기만으로는 넘어설 수 없는 허들이 존재합니다.


우리나라는 부동 산과 유통업, IT산업 위주로 자 금이 몰리는 왜곡된 경제구조로 인하여 기술개발을 기반으로 하는 제조업의 경우 회사의 영업이익이 발생될 때까지의 과정이 너무 힘듭니다.


창업 초기에 아이디어와 열정만 있으면 정부의 다양한 정책지원을 통해 회사를 성장시킬 수있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신기루를 쫓습니다. 하지만 야심차게 사업을 시작한 대부분의 기술개발 사업자들이 허들을 뛰어넘지 못한 상태로 못다 꽃피운 기술과 함께 사장되어가는 것이 엄연한 현실입니다.


앞으로 이런 기술개발이 사장되지 않는 사회를 꿈꿔보며, 여성경제인DESK 지원제도가 더욱 활성화되어 많은 창업자분들이 도움을 받길 바랍니다.




DESK 전문위원과 심층상담 현재 운영중인 연구소


위드코로나 시대! 복합공조기가 있습니다. 교실 급식실, 강당(실내체육시설) 등 우리 아이들이 3일 환경에 노출되는 모든 장소에 복합공조기가 꼭! 필요합니다. 실내공기질 종합개선비 복합공조기미라크린 복합공조기 미라크린 냉·난방기 환기장치 가습기 공기청정기 24시간 유기적인 통합관제 냉방 살균 난방 청정 가습 환기 (주)크린에이스 복합공조기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