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퓨어팩토리 김재진 대표 - 자연주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퓨리(Lapuri)

작성자 : 일자리허브 | 조회수 30152 | 등록일 2022-10-19

자연주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퓨리 (Lapuri)




● 퓨어팩토리 김재진 대표


● 여성경제인 DESK 전문위원 김창완(창업·경영분야)




여성 CEO를 꿈꾸다




저는 남달리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서 이와 유사한 분야의 전공을 찾다가 관련 학과인 화공 생물공학을 전공하였습니다. 태국에서 우리나라 화장품이 인기가 있다는 것을 알고 다니던 대학교를 휴학하고 태국 국제대학교에서 비즈니스과정을 공부하였습니다. 태국에서 공부하면서 K-뷰티와 한류열풍을 몸소 느끼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그 곳에서 배우고 느꼈던 것을 전공과 접목시키면서 화장품회사의 CEO를 꿈꿔왔습니다.


태국 브랜드 런칭




천연의 매력에 빠지다


당시 태국에는 동생이 거주하고 있어서 경험삼아 사업을 시작했는데, 제법 인기도 있었고 반응도 좋았습니다. 태국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한국공장에서 직접 화장품을 ODM(제조자 개발 생산)으로 대량 판매한 경험은 한국에서 화장품 사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국에 돌아와서 대학교 졸업 후 직장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꾸준히창 업을 준비하였습니다. 직장 퇴직 후 대학교 창 업교육에 참가하였는데 마침 한 국은 한창 천연열풍으 로 아로마테라피가 인기가 있어 관심 분야 였던 천연화 장품 천연비누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증까지 따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천연의 매력으로 빠지게 되었습니다.


실크케라틴 샴푸바 편백유칼립투스 샴푸바 로즈마리민트 어성초 감초 노니 맥주 샴푸바 클렌징바 딥클렌징바 효모클렌징바




브랜드가 되어 제품의 양산까지 사업화를 꿈꾸다


저는 이러한 경험으 로 ‘2018년 기술혁신형지원사업(R&D)’에 선정되면서 본격적으 로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0개월간의 창업준비와 동시에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창 업보육기업으 로 입주하게 되었습니다. 제 품 들의 시험성적을 통하 여 안전확 인대 상생활화학제품 확인결과서를 받게 되었고, 상표등록도 하였습니다. 또한, 제품판매를 위하여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지원하게 되었고, 천연비누와 샴푸바, 디퓨저와 섬유향수 등이 선정되어서 마케팅 활동도 열심히 하였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천연비누 & 샴푸바) 디퓨저 & 섬유향수




전문위원의 컨설팅을 통한 정부지원사업 선정


이 모든 창업을 위한 준비기간 동안 누군가의 도움이 없이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다행히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전문위원과 팀장님 같은 도움을 주는 분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업계획서를 처음부터 꼼꼼히 체크해주고 지속적으로 컨설팅해주어서 지금까지 한 번도 써 본 적 없었던 사업계획서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발표와 선정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면서 최종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2018년 기술혁신형지원사업’을 수주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지원사업을 종료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하여 큰 어려움 없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디퓨저 시험성적서 섬유향수 시험성적서 샴푸바 시험성적서 라퓨리 상표등록증 상표등록증 (영문)




‘라퓨리’ 브랜드 가치 성장


저는 최근 제품 판매 이외에도 자격증 및 취미반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아로마테라피, 아로마캔들 등 자격증 과정을 운영 중이며, 단체 수업을 위한 출강도 하면서 지역 내에서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최근 강의 문의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강의를 통하여 제품제조와 판매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으면서 앞으로 생산되는 제품들의 품목수를 늘려가며 판매를 할 예정입니다. 향후 라퓨리 브랜드를 국내에서 성장시키고, 세계에 한국 K뷰티를 알리면서 해외로 진출하기 위하여 사업을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습니다.


라퓨리 단체 출강 강의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