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주)아띠코스 오은정 대표 - 화장품 제조업 역량 기반 전 세계에 수출의 꿈을 안다

작성자 : iljarihub | 조회수 30831 | 등록일 2022-04-14



화장품 제조업 역량 기반 전 세계에 수출의 꿈을 안다




㈜아띠코스는 화장품 제조업 20년의 업무능력을 가진 자체 제조공장을 보유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 4월에 자체 브랜드인 ‘나틴다’, ‘아띠코스’, ‘포르셀’, ‘닥터아띠랩’, ‘크라토스’, ‘뷰티웨이’ 등을 런칭하여, 3년여 동안 30여 가지의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브랜드 나틴다는 20대 젊은 도시 감성의 시크 발랄한 중저가의 기초 및 색조 라인이며, 아띠코스, 포르셀은 중고가의 기초라인, 바이오 더마 켄셉의 닥터 아띠랩, 남성 화장품 크라토스 등으로 계속 제품을 개발 출시해 나가면서 세계 시장을 노크하고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 자사 몰 4개 국어 홈페이지 구축 및 오픈마켓 입점 등을 하고 해외 각종 사이트에도 입점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3대 화장품 박람회 중 한 곳인 홍콩 코스모 프로프 참가를 시작으로 베트남 하노이 Inter Beauty, 그리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의 해외전시회 수출지원 사업을 지원받아 태국 비욘드 뷰티 박람회 2019에 참가하였습니다. 정부 지원사업으로 박람회를 참가하면서 세계 여러 나라 제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었으며, 트렌드 및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각 나라 제품에 관한 관심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해외전시 박람회 참가의 경우 샘플 통관 및 통역 등 사전 세심한 준비가 되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external_image




여성경제인 DESK 전문위원과 수출 초보 기업의 무역실무 어려움




극복화장품 국내시장은 포화상태라 세계 시장을 무대로 큰 꿈을 안고 시작하였으나 수출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난감하여 대표자도 업무를 알아야 하겠기에 교육에 대한 정보가 나오면 신청하여 배우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수출지원사업인 무역실무 심화 교육, 실전 바이어 대응 전략, SNS 마케팅 전략 교육 등과 FTA 활용 교육 등에 참여하면서 내수기업으로서 수출 인프라 구축을 시작하였습니다.

여성기업 수출지원사업인 내수기업 신규 수출 기업화 사업에 선정되어 수출 전문위원 매칭을 통하여 수시로 수출에 대한 도움을 받고 있으며, 그 어느 정부 지원사업보다도 실제 수출 현업에 필요한 영문 홍보자료 제작비를 지원받아 외국어 카탈로그와 브러슈어나 동영상 제작 등 해외 홍보 마케팅으로 지금까지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코로나19 대응 해외 판로 개척




2020년 내수와 해외 수출이 움직임이 보일 때 코로나 팬더믹으로 정체되어 갈 때도 해외 온라인 바이어와 화상 상담회를 통해 E-카탈로그, 홍보 동영상 제작 바이어 상담 전 사전 샘플 발송, 라자다 온라인 이커머스 입점 해외 마케팅 지원 등 현지 통역과 화상 상담회장을 제공 받아 동남아시아 새로운 해외 진성 바이어 업체 발굴로 계속된 사후 메일 발송으로 수출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제품 차별화로 막막했던 해외시장을 주 무대로




화장품 유통 전문업체로 창업 후 3년여간 새로운 업종 시작하면서 산고의 고통을 느꼈으며, 사업초기다 보니 수출에 대한 시행착오도 많았기에 교육이 있는 곳이면 참석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해외 판매 대리점인 현지 Agent를 지정하

여 러시아, 대만, 태국 등의 시장에 간접수출이 많지만, 앞으로 3년은 베트남, 베네주엘라, 호주 기존 업체 외에 직수출을 확대하여 발전 확장의 시간으로 가지며 수출을 더욱 늘려 갈 계획입니다. 해외도 B2C, B2B 온라인 E-Market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기에 알리바바의 타오바오 월드를 통한 입점 계약의 성공으로 라자다, 쇼피의 온라인 몰에 머지않아 판매되어 동남아에 많은 아띠코스 제품이 판매될 계획입니다.

국내 온라인 시장은 자사 몰을 육성하여 회원 수를 늘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는 마케팅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계속된 신제품 출시와 함께 30여 가지의 기존 제품을 리뉴얼 하고 또한 온라인 쇼핑이 국내외 대세가 될 것으로 예견하기에 국내 오픈 마켓 등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마케팅,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으로 전 세계에서 검색만 해도 아띠코스 제품을 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