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마케팅ⅱ(적용방법)

작성자 : 김고은 | 조회수 590 | 등록일 2023-12-01

인공지능과 마케팅 ⅱ(적용방법)




 Chat GPT 출시 1주년을 맞은 지금 GPT를 업무에 적용하는 회사원이 30%에 이르고 GPT 기반 플랫폼이 2만여 가지가 넘는 급속적인 확산으로 향후 핸드폰에도 기본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인공지능은 우리의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지난번 칼럼(인공지은과 마케팅)에 이어 우리 회사 마케팅에 당장 적용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생성형 AI 플랫폼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생성형 AI 플랫폼은 모든 기업에 도움이 되지만 자원이 부족한 1인 기업이나 소기업이 혁신적인으로 성장을 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즉, 중소기업이라서 인공지능이 필요 없는 것이 아니라 중소기업이기에 인공지능이 더욱 필요합니다.




1. 글쓰기 ; 블로그, 광고 문구, 상세 페이지 내용 등


 고객에게 강력한 공감을 줄 수 있는 광고 문구나 제품 소개 내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글쓰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GPT 등 생성형 AI를 통해 블로그 포스팅 내용, 광고문구, 제품 소개 문구 등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GPT 사용이 어렵다면 국내에서 개발한 뤼튼을 사용하면 조금 더 용이합니다. 


external_image


[그림 1] 뤼튼을 활용한 블로그 글쓰기


2. 이미지 ; 제품 누끼 따기, 제품 사진 제작 등 


 매력적이고 독창적인 이미지는 브랜드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과거 디자이너의 영역이었으나 이제는 AI 이미지 생성 플랫폼으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빠르고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포토룸 ; 제품 누끼 따기


 제품 누끼컷은 상세 페이지, 회사소개서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되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예전에는 디자이너가 오래 작업했지만 포토룸을 사용하면 다음 그림2처럼 누끼 따기 까다로운 목걸이도 몇 초 만에 손쉽게 완성됩니다. 


external_image


[그림 2] 포토룸으로 목걸이 누끼따기


2) Flair.ai ; 매력적인 제품 배경 이미지 생성 


 제품 누끼컷에 매력적인 배경과 손쉽게 합성하여 강력한 제품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개한 포토룸이나 flair.ai 외에도 앞으로 더 많은 이미지 생성 플랫폼이 등장 할 텐데 자신이 쉽게 사용 가능한 플랫폼이 가장 좋은 플랫폼일 것입니다. 


external_image


[그림 3] Flair.ai로 화장품 이미지 컷 만들기 


3. CANVA ; 다양한 판촉물(리플렛, 포스터, 전단지, PPT 등)제작 


 캔바를 활용하여 전단지, 리플렛, 포스터, 명함, 스티커 등 마케팅 판매촉진에 필요한 당양한 도구들을 쉽게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공되는 세련된 PPT 템플릿을 사용하여 차별화된 회사소개서나 제안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판매촉진 도구들은 회사의 매출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



external_image


[그림 4] 리플렛 디자인 프레임을 활용하여 리플렛 만들기


4. VCAT.AI ; 제품 영상제작 


 VCAT의 가장 좋은 점은 여러 가지 자료를 올리지 않아도 온라인 상세페이지만 올리면 제품 영상을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최근 SNS 등에 숏츠가 유행하고 또 자주 업로드 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VCAT의 다양한 프레임을 활용해 다양하고 세련된 제품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external_image


[그림 5] VCAT.AI 제품 상세페이지로 제품 영상 만들기 


 인류는 지금까지 수많은 변화를 겪었고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돌아보면 그 시대의 주요 도구이 있었으며 그 도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석기시대는 석기를, 철기시대는 철기를 …….) 리더가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리더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들을 잘 사용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낯설기만한 4차 산업 혁명 기술을 어떻게 해야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많은 방법들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서툴러도 지속적으로 사용하며 새로운 것들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것입니다. 


 변화에 저항하기 보다는 수없이 다가올 4차 산업혁명 기술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어 더 나은 고객 서비스와 혁신 경영으로 드넓은 세계 시장으로 나가야 할 것입니다. 


external_image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