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 수출지원, 플랫폼 제품 등록 및 해외 바이어 발굴에 대하여

작성자 : 일자리허브 | 조회수 32826 | 등록일 2021-11-05










안녕하세요 B 기업 대표입니다[TENVIS]라는 바디 발런스 브랜드 기능성 신발 를 운영한지 13년 차 입니다13년 동안 국내 판매만 하고 있으나 코로나 확산에 따른 국내 경기 위축으로 매출 감소로 수출을 하고 싶으나 해외시장 정보와 바이어 발굴 방법을 못 찾고 있어

안녕하세요 B 기업 대표입니다.

[TENVIS]라는 바디 발런스 브랜드 기능성 신발 를 운영한지 13년 차 입니다.

13년 동안 국내 판매만 하고 있으나 코로나 확산에 따른 국내 경기 위축으로 매출 감소로  수출을 하고 싶으나 해외시장 정보와 바이어 발굴 방법을 못 찾고 있어 혹시 수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도움 받고 싶습니다.


2020년 부터 코로나 확산에 따른 해외 오프라인 바이어 상담 발굴에 애로가 많은 관계로 정부 지자체 중소기업 비대면 수출지원 사업을 추천 드립니다


1, B2C 영업


B2C 영업은 기업 대 소비자(Business to Customer) 간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거래를 주선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주요 B2C 웹사이트 는 아마존, 이베이, 타바오, 라쿠텐, 규텐, 라자다, 쇼피 등이 있습니다.


2. B2B 영업


B2B (Buisiness to Business) 전자상 거래는 온라인 상에서 기업과 기업간 거래를 말합니다. 거래 규모면에서 B2C 소규모 거래보다 거래규모 비중이 매우 높다고 보며 글로벌 시장에서미국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 일본 라규텐 등이 주요 전자상거래 시장을 장악 하고 있습니다.


# 중소기업 수출지원 사업 비대면 온라인 지원 사업으로 전환 


코로나 19 이후로 정부 지자체 주요 수출지원 사업이 해외전시회 참가, 무역상담회 등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 되던 수출지원 사업이 해외마케팅을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전환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변화는 동선이 제약 되는 상황에서 중소기업 수출지원 사업이 현지 판로 개척이 용이한 온라인몰 입점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온라인몰인 아마존· 이베이 ·쇼피· 큐텐 등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통한 온라인 수출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성기업의 주요 수출품목인 화장품·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등 소비재 중심으로온라인 수출의 주요 품목으로 중소기업의 주요 수출품목으로 매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수출지원 정책을 비대면·온라인으로 전환 코로나19 관련 중소 수출기업 지원 사업은 온라인 플랫포 및 ·비대면 화상 삼담회와 온라인 전시관 사업으로 수출채널 변 주요 수출품목의 해외 마케팅 지원으로 수출을 확대 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B2B 온라인 플랫폼 무료 지원 사업 참조 하여 제품 등록 해외 바이어 발굴을 위하여 아래 3개 지원 사업을 추천 드립니다.


1. 코트라 BuyKOREA 수출지원 플랫폼


수출 희망하는 국내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해외부역관을 통하여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홍보 Inquiry/Buying offer를 입수 수출상품 등록 업체에 제공 하는 전자상 거래 이며, 샘플 거래시 온라인 결제시스템 (신용카드, E-pay 간편결제) EMS DHL 국재 물류 비용 할인 요율을 제공 내수기업 및 수출 초보기업의 직수출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세부지원내용


1)디지털 마케팅 준비


바이코리아 상품 콘텐츠 품질개선, 컨설팅(소개 및 구성 컨설팅, 숏클립 영상 및 e카탈로그 제작, 영문번역 및 감수 등)


바이코리아 내 <디지털 브랜드관> 개설


K-스튜디오 활용 상품 촬영(희망시, 1개사 당 1상품)


2)마케팅 활동


거래선 발굴 : 관심시장 인콰이어리 발굴 및 화상상담 지원(통역 2회 제공), 바이어 신용조사(희망시, 10, 무역보험공사 협업)


프로모션 : 바이코리아 판촉전(SNS등 광고)참여(2)


입점 지원 : <해외 B2B 플랫폼 입점> 및 판촉 지원


3)교육


바이코리아 활용 교육


<디지털 브랜드관>에 대한 바이어유입 데이터 분석 리포트 제공(분기 1) 및 교육


4)관리지원


바이코리아 활용 물류 기능별 사전컨설팅 지원(삼성SDS 협업)


2.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비즈 코리아 (GobizKOREA) 


해외 구매자가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한국의 공급 업체, 제조업체, 제품, 회사를 만나는 온라인 공간으로서, 국제 바이어와 한국 공급 업체를 연결하는 글로벌 B2B 전자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세부지원내용


1) 고비즈코리아 B2B 수출지원


- 온라인수출플랫폼 상품페이지 등록에서부터 Seller’s Store 구축, 홍보 동영상 콘텐츠 제작,


2)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


- 해외바이어의 구매오퍼에 원활하게 대응하고 수출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효 인콰이어리 검증, 수출계약서 검토작성 등의 무역 실무를 지원.


3) 온라인 거래알선지원 


3, 무역협회 tradeKorea 온라인 거래 네트워크 서비스


국내기업 수출 상품 정보를 등록 미니 사이트 제작과 전세계 바이어를 대상 온라인 홍보 해외 바이어 Inquiries 를 입수 국내 수출 품목 등록 업체와 거래 알선을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 바이코리아3B2B 플랫폼 상품 동시 검색기능 추가 안내 


buyKOREA 시스템 기능 개선 작업으로 추가된 기능을 안내드립니다. buyKOREA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3B2B 플랫폼의 상품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ㅇ 기능 바이코리아에서 상품 검색 시국내 3B2B 플랫폼(바이코리아, 고비즈코리아, 트레이드코리아)의 연관 상품을 동시에 확인 가능 


ㅇ 변경 내용


 - 기존 : 코트라 Buykorea 사이트에 등록된 상품만 확인 가능

 - 변경 : 코트라 바이코리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비즈코리아무역협회 트레이드코리아 E-Market등록 상품 전체 확인 가능


ㅇ 검색 방법 :

  1. 바이코리아(www.buykorea.org) 검색창에 키워드(상품명) 입력


  2. 한 페이지에서 고비즈코리아, 트레이드코리아 검색 결과까지 동시에 확인 가능


O 문 의 처 바이코리아팀 02-3460-3301, 3312, 3300, 3348, 3349


코트라 Buykore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비즈코리아, 무역협회 tradekorea E-market B2B On-line 지원 사업에 귀사 제품을 등록 코로나 확산으로 대면 상담 제약 바이어 발굴을 해외 바이어 비대면 무역 상담회, 해외 온라인 전시관, 해외 온 오프라인 유통점 입점 지원 사업으로 해외 판로 확보 직수출 확대 방안을 제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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