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여성경제인 DESK 전문위원의 도움으로 코트라 신규 수출 기업화 사업에 참여 해외 마케팅 디자인 지원과 산자부 코트라, Buy Korea에 B2B E-Market 상품을 온라인으로 등록 하였으며, 구강용품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 정보 지원을 받아 제품에 대한 홍보 및 코로나 확산에 따른 비대면 수출상담(화상상담)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조만간 성공적인 수출 확대가 기대 됩니다.
셋째, 산업통상 자원부, 중소벤처 기업부 수출지원센터 수출 바우처 사업에 참여 할수 있도록 지원사업 신청서 작성 내용을 코치하여 해외 마케팅 바우처 업체로 선정 되어 해외 지사화 및 해외규격인증 등 지원 사업을 활용 미주 지역 직 수출 가능성을 타진 하고 있습니다.
넷째,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수출지원 사업에 등록 수출 유망화 기업화 사업에 선정 되었습니다. 지원 사업은 수출을 희망하는 미국쪽의 바이어 발굴 및 매칭 , 현지 카달로그 제작, 통역원 매칭 및 사후관리로, 해당지원 사업을 통해 관심기업 발굴을 기대하고 있으며, 해외 사장을 꾸준히 넓혀 나가고자 합니다.
이와관련, 2021년 말레이시아, 러시아, 캐나다 등 해외 바이어 수출 화상 상담회를 통한 진성 바이어 발굴에 다방면으로 수출 업무를 지원 받고 가격 OFFER 견적서 제공하여 대만 바이어 대상 1차 구강용품을 선적 성공적인 수출실적 달성 하게 되었습니다.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가격 품질 서비스 경쟁력으로 해외시장 진출 수출 도전 성공 포인트는
1. 철저한 시장 분석에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외 성향 분석에 따른 제품 개발
2. 수출 목표시장 경쟁 수출 기업과의 제품 기획과 차별화 전략
3. 고품질 제품 생산 가격 경쟁력 확보 : 한국간 FTA 체결 국 대상 양혜관세 적용
4, 수출국가 현지 판매 대리점 Agent 선정 해외 파트너사와 신뢰 시스템 구축
5. 정부 지자체 수출지원 사업 참여 수출상담회 참여 진성 바이어 정보 입수 및 발굴
수출 경험이 전혀 없던 내수기업이 해외 바이어를 발굴 해외 수출 계약 관련 서류 작성 과 대금 결제 등 수출 과정에 연계된 모든 무역 실무를 지원 받을수 있어 큰 애로 없이 수출을 진행 할수 있는 정부 지자체 및 여성기업지원센터 수출 지원사업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