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활동 우수 기업을 찾습니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1655 | 등록일 2022-05-14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07271&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안전보건활동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실시 -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은 산업현장의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를 찾아 시상하는「사업장 안전보건활동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업의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한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각 사업장에서 실시하는 ‘작업 전 10분 안전점검’이나 ‘경영자리더십’, ‘위험요인 파악’, ‘위험요인 개선’ 등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나 산재예방에 도움이 될 만한 활동을 영상물로 촬영하여 제출하면 된다.
 
영상물은 5분 이내의 분량으로 직접 촬영한 창작물만 가능하며, 형식은 손수제작물(UCC, User Created Contents) 또는 영상일기(V-log, Video blog) 등 자유롭게 선택하여 제작하면 된다.
 
업종에 상관없이 산업현장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월 3일(금)까지 산업안전보건공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koshacontest@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작품 중에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3개 작품을 선정, 최우수상은 상금 200만원과 고용노동부 장관상, 우수상은 상금 100만원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장려상에는 상금 3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의 참여자에게 음료 쿠폰도 증정한다.

최종선정 결과는 6월 27일 공단 누리집을 통해 공개되며, 7월 첫 주(7.4.~7.8.)에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일산 킨텍스)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 출품작은 향후 많은 사업장에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의 모범 사례로 참고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문  의:  산재예방지원과   권보미 (044-202-8930)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