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경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나눔과 섬김의 확산 " 2021년도 종교계 공동행사"개최 [고용노동부]

조회수 94 | 등록일 2021-10-14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74298&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원문보기

천주교.불교.기독교 등 종교계는 "바이소셜! 모두를 위한 경제, ‘나눔, 또 하나의 섬김’ "이라는 부제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1년도 종교계 공동행사를 개최했다.

종교계는 종교계의 사회적경제 자원들을 연계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종교계 지도자들이 참석하는 공동행사를 2015년부터 개최해 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천주교 주관으로 개최했으며, 올해 처음 사전 행사로 바이소셜 모.나.섬 캠페인이 7월2일부터 9월30일까지 90일간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은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소외된 이들의 쉼터* 주거환경 개선·지원 사업에 기부한다.

종교계는 2012년부터 종단 내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종교계가 지원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은 판매수익의 일부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는 모.나.섬 캠페인을 운영했다.
이번 공동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위기극복과 공동체 회복을 위한 종교계 공동선언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개선과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적극적 노력”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사회적경제기업 및 종교시설 등에 대한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종교지도자상 시상식이 있었다.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코로나 완전 극복의 핵심인 포용적 회복에는 사회적경제가 중심에 있으며, 국민의 마음을 치유하고 연대와 협력의 가치 확산을 위해서는 종교계의 역할이 중요하다.”라고 하면서 “정부도 사회적경제의 성과를 확산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실황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며, 편집 영상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문  의:  사회적기업과  양재경 (044-202-7431)
[자료제공 :정책브리핑(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