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한국해운조합, 해운업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용노동부]

조회수 408 | 등록일 2023-09-05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588314&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신규 일자리 발굴 및 전직 지원을 통한 인력난 해소 -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김대환)과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은 9월 4일 한국해운조합 대회의실(서울 강서구)에서 연안해운업의 인력난 해소와 중장년 구직자의 일자리 발굴 및 전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사발전재단은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전국에 12개의 중장년내일센터를 운영하며, 중장년층의 생애경력설계, 재취업 및 창업 등 일자리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해운조합은 한국해운조합법에 따라 1949년 설립된 협동조합이며, 2,320개의 해운선사를 조합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안해운업계의 일자리 수요 발굴과 내항상선 선원 양성과정 운영 등 중장년 재취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노사발전재단 김대환 사무총장은 “중장년 인구는 계속 늘어나지만, 나라 경제를 뒷받침하고 있는 연안해운업의 인력난은 날이 갈수록 심각한 상황”이라며, “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운 분야에서 중장년 일자리 창출과 재취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  의:  생애경력개발팀  김남희(02-6021-1339)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