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장관,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과 꿈에 대해 이야기 하다. [고용노동부]

조회수 1143 | 등록일 2024-04-02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briefing/pressReleaseView.do?newsId=156623238&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1일, 수원초등학교 「늘봄학교」 찾아 체험형 어린이 직업교육 진행 -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4월 1일(월) 오후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초등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참여했다.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제공하는 종합프로그램으로서, 이번 방문은 늘봄학교의 조기 안착의 일환으로 국무위원이 소관업무를 직접 교육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정식 장관은 늘봄학교에 참여한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일)’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잡월드의 직업체험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장관은 학부모 및 교육청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저출생은 국가적 과제로서 모든 부처가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고용노동부도 늘봄학교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운영인력 매칭 지원 및 찾아가는 직업체험 확대 등 프로그램 다양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근로자들의 일·생활의 균형을 위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출산·육아 및 유연근무 지원제도와 이를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서도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문  의:  기획재정담당관  백석현(044-202-7027)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