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간 업무협약 체결 [고용노동부]

조회수 1725 | 등록일 2022-07-13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16066&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양 기관 ESG 가치실현 상호협력 통해 이공계 장애 대학생 고용 확대 기여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과 7월 12일(화), 공단 본부에서 이공계 장애 대학생의 고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업의 인식변화를 통한 이공계 장애 대학생의 고용 활성화와 고용 안정화를 위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장애인 고용 저변 확대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장애인 고용 전문기관인 공단과 과학기술 인재 성장 종합지원 전문기관인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이공계 장애 대학생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협약 후 양 기관은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운영 △이공계 장애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채용 설명회 등 콘텐츠 공동 개발 △이공계 장애 대학생 지원을 위한 양 기관 협력 기관 네트워크 교류 △ 장애인 관련 조사.연구 협력 및 정보 공유 △ 교육 플랫폼 및 교육훈련 공간.시설의 상호 활용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기로 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의 협약을 계기로 이공계 장애 대학생을 위한 인식개선과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며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ESG 가치 창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박귀찬 원장은 “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축적한 인적자원개발 역량을 통해 능력 있는 이공계 장애 대학생이 미래 연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 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식개선센터 허새잎 (031-728-7044)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