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제1회 직업체험 심포지엄’ 등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고용노동부]

조회수 1600 | 등록일 2022-04-30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505173&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개관 10주년 기념, 제1회 ‘직업체험 심포지엄’ 개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한국잡월드가 개관 10주년을 맞아 5월 한 달간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선보인다. 직원들의 참여로 선정한 ‘꿈을 가깝게, 미래를 가깝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직업체험 심포지엄, 조직 문화 혁신, 방문고객 기념 이벤트 등을 추진한다.
 
5월 3일에는 ‘도전과 기회; 인공지능 시대의 직업체험’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의 개관 10주년 축사를 시작으로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 최성금 전 키자니아 대표이사, 김희수 한국진로교육학회장 등 관련 전문가들이 직업체험의 현황과 미래 전략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개관 10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로비 연주회도 마련했다. 심포지엄이 열리는 3일에는 12시 30분부터 성남시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연주회’가 중앙계단 앞 로비 홀에서 30분간 열린다. 또 14일에는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 28일에는 판교청소년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펼쳐진다.

이 외에도 인문학 특강과 각 체험관 별 특색을 담은 행사도 진행된다. 어린이체험관은 성인 보호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 직업체험’과 ‘퀴즈 이벤트’를, 숙련기술체험관은 가족 구성원이 함께 숙련 기술을 체험하는 ‘헤리티지 클래스’ 등 현장과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잡월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철 이사장은 “한국잡월드를 찾아주신 많은 분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10주년을 맞이했다.”라며 “이에 보답하고자 더욱 유익한 전시체험 콘텐츠를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직업체험을 대표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문  의:  홍보마케팅팀  조범선 (031-696-8436)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