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여성변호사회와 ‘좋은 일자리 창출 MOU’ 체결

조회수 116779 | 등록일 2018-06-21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여성 전문인력의 좋은 일자리 창출·여성기업의 법제도 분야 애로사항 해소 협력키로

MOU 체결 기념 사진
[왼쪽부터 한무경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 조현욱 (사)한국여성변호사회 회장]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사)한국여성변호사회와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법률분야 전문가 추천·활용으로 경력단절 여성 전문인력의 좋은 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법‧제도 분야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데 협력한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의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는 재택근무 등 유연한 방식으로 수행 가능한 기업의 프로젝트성 업무와 전문인력을 온라인상에서 매칭하는 플랫폼이다. 경력단절 예방 및 여성의 경제활동 증대를 목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한무경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여성의 경력단절을 막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우수한 여성 인재들이 좋은 일자리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활용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기업들이 겪는 법‧제도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경영 성장의 지렛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3330)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