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월 일자리허브 보도자료

조회수 68 | 등록일 2024-02-22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글로벌전문인력도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이정한)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으로 지난 2017년부터 여성기업과 전문인력간 일자리 온라인 플랫폼인 여성기업 일자리허브”(이하 일자리허브”)를 운영하고 있다.

 

일자리허브는 고임금 지급부담때문에 고경력전문인력채용을 어려워 하는 여성기업을 위한 단기 프로젝트 인력 매칭 플랫폼 이다.

 

ㅇ 최근 들어 여성기업에 대만, 몽골, 중국 등 글로벌한 유능한 인재들이 매칭되어 여성기업 대표들이 구인난 속에서 안도할 수 있었다.

 

엔터테인먼트사업을 하는 주식회사U사 정대표는 일자리허브를 통해 대만인 J씨와 중국인 C씨를 채용했다.

 

U사는 K콘텐츠를 해외 콘텐츠와 연계하여 기획, 공연을 하는 문화콘텐츠 업체다.

 

ㅇ 정대표는 해외 공연 홍보, 마케팅(SNS) 관리 및 아티스트의 에이전트 업무를 비롯한 현장의 전반적인 실무 능력을 갖춘 영어회화가 가능한 스태프가 필요했다.

 

ㅇ 즉각 일자리허브에 요청했고 2주만에 영어뿐만 아니라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까지 가능한 대만인 J씨와 중국인 C씨를 채용할 수 있었다.

 

ㅇ 정대표는 글로벌한 인재를 빨리 채용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미 일자리허브를 통해 유능한 인재를 채용한 바 있는 번역업체 K사 문대표는 올해도 일자리허브를 통해 몽골인 G씨를 채용할 수 있었다.

 

K사는 언어서비스 제공업체로 다양한 언어를 전문적으로 번역하고 있는 기업이다.

 

ㅇ 다국어 번역과 기계번역기와 같은 AI 학습용 번역 데이터를 구축하고 관광에 필요한 번역을 수행하기도 한다.

 

ㅇ 문대표는 몽골어로 번역 가능한 인재를 일자리허브에 요청하였고 단 시간에 14명의 지원자가 있었다.


ㅇ 일자리허브 매니저는 이력서 스크리닝 및 면접까지 직접 조율 하여 몽골 국적의 한국학 박사 출신 G씨를 채용할 수 있었다.

 

G씨는 경력 단절로 어려움을 겪는 중에도 다문화 가정을 위하여 한국어 수업을 하고 있던 터에 적절한 일자리를 찾아 만족하게 되었다.


ㅇ 문대표는마땅한 인력을 찾기 어려웠는데 이번에도 일자리허브를 통해 좋은 인력을 채용하였다앞으로도 꾸준히 이용하게 될 것 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해선 일자리허브 매니저는 점점 일자리 매칭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채용 이후 여성기업이나 전문인력에게 감사 인사를 받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일자리허브를 모르는 여성기업 대표님은 있지만 한 번만 이용하는 분은 없다며 자신있게 밝혔다.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