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어린이들을 위한 깨끗하고 재미있는 도시락, 플렉스앤락 키즈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31631 | 등록일 2021-03-09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하며 동료들이 점심시간에 도시락을 싸와서 먹는 것을 보고 도시락 용기 창업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15년간 해왔던 디자인 업무를 바탕으로 창업사관학교에서 사전 준비하여 신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먼저, 도시락 시장이 활성화 되어있는 미국 아마존에 론칭하였습니다. 별도의 마케팅 및 리뷰 작업 없이도 사용성이 훌륭하다는 평이 많았고 누적 매출 1억 원 이상의 성과를 올렸습니다.




성공적 진출을 통한 시장조사




거대한 미국 시장에서 성인용 도시락 용기 시장의 경우 수많은 브랜드가 있고 구매도 분할되어 이루어지는 ‘레드오션‘입니다. 이와 달리 어린이 도시락 용기 시장은 대표 브랜드 3개가 시장을 균점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하나의 금형에서 색상 종류만 다르게 나오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는데도 온라인에서 연 84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이 제품들 모두 밀폐를 위해 뚜껑에 고무 패킹을 삽입 또는 부착하였는데 이 구조가 곰팡이와 세균이 쉽게 발생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는 사실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엘인터네셔널은 이 치명적인 단점을 극복하는 제품을 개발하여 10년간 아무도 해오지 않았던 어린이 도시락 용기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어린이 도시락




이번에 선보이는 플렉스앤락 키즈는 어린이 도시락 시장에서 퍼플오션을 개척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플렉스앤락 키즈는 앞서 제시한 곰팡이 문제를 해결한 제품으로 뚜껑에서 고무패킹을 제거하여 세척과 관리가 쉽고 위생적입니다. 제품에 실리콘 특성을 이용한 자체 기술력을 적용하여 여러 구획이 한 번에 밀폐가 가능하여 내용물이 섞이거나 흐르지 않습니다. 식판 소재를 프리미엄 실리콘 원료로 채택해 열탕 소독 및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오븐과 냉동실 사용까지 가능한 탁월한 제품입니다.
또한 식판을 따로 분리하여 집에서 식습관 교정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외관도 탈, 부착이 가능한 다양한 테마의 캐릭터 액세서리를 채택해 아이들의 선호에 따라 개성 있게 연출이 가능합니다.




여성경제인 DESK의

실제적 코칭과 다양한 정부 지원 사업 활용




여성경제인 DESK는 인천비즈니스센터에 상주하면서 막히는 부분은 언제 어디서나 흔쾌히 상담, 지도, 자문을 아끼지 않습니다. 엘인터네셔널이 안고 있는 고객의 성향 분석과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등 마케팅 전반에 대한 수준 높은 관점을 제공하였습니다. 저희는 다양한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해 해외 진출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FTA인증을 비롯해 제품 론칭 전 국내 및 해외 전시 지원 사업을 통해 제품 공개도 앞두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전시회에서 신제품을 처음으로 선공개했는데 소비자 반응이 상상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관람객 대상으로 제품 출시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90%의 구매의사를 확인하였습니다. 해외 지사화 사업을 통해 해외 진출에 대한 충분한 작업을 하고 있고, 온라인 수출 기업화 사업 및 플랫폼 지원 사업으로 킥스타터 론칭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또한 중기부에서 진행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미국 시카고 현지 바이어와 미팅을 하였고, 저희 제품에 흥미를 보인 담당자와 꾸준한 연락을 하면서 제품의 시장 최적화 작업과 마케팅 및 유통에 관해 협업 중입니다,




기업의 경쟁력 원천은 업종 내 경쟁관계와 잠재적 진입자의 전략과 전술을 이해하고 차별화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여성경제인 DESK는 이런 전략적 관점을 세밀하게 체크해 주셨습니다. 미국의 협력사 계약과 협업 내용에 관해서도 계약의 지속과 발전에 관한 관점이 녹아있는 고도화된 자문을 해주셨습니다. 외부 기업과의 계약 성립과 효과에 대해 배우게 된 의미 있는 기회였고, 여성경제인 DESK는 경험이 없는 저희 엘인터네션널의 든든한 후원자이십니다.




저희는 신생기업으로 많은 문제 앞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먼저 역량 있는 인적자원의 확보와 직무를 적합하게 배분하고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둘째는 좋은 고객과의 만남과 서로 상생하는 비즈니스 환경의 고도화입니다. 셋째는 핵심 역량을 더욱 고도화하고 도시락에 관한 정보와 제조 역량을 강화하는 것입니다.마지막으로 이 모든 것을 연결하여 매출은 극대화하고 비용은 최소로 절감하여 현금흐름을 확대 발전시키는 것입니다.고객으로부터 언제나 사랑 받는 기업으로, 저를 비롯한 모든 직원이 행복한 식품용기 회사로, 인류의 진보와 발전에 기여하는 큰 비전을 현실에서 구현하고자 합니다.이를 위해서는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경제인 DESK의 넓은 시야와 적절한 코칭이 큰 버팀목이 될 것입니다.엘인터내셔널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개발하여 해외 시장에 한국 제품을 널리 알리며 어린이와 부모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