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품질, 서비스 경쟁력으로 해외시장 판로 확보

작성자 : 일자리허브 | 조회수 23509 | 등록일 2021-09-13



육아하며 유치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끼게 된 평범한 주부에서 CEO로 변신!




비전문적이고 저품질의 구강용품 제품으로 우리 아이들 치아관리가 잘 되지 않아 고품질의 유럽 수입 구강 용품을 사용했습니다. 유럽인들의 구강구조에 맞추어진 제품이라서 그런지 아쉬운 점이 눈에 띄기 시작하여 한국인의 치아에 맞는 좀 더 섬세한 제품을 직접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게 되고 디자인하여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 우리 자녀를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제작된 양치컵 칫솔세트 개발로 구강용품 국내 시장에 진입해 매출 확대를 이룰수 있었습니다.




국내 인지도는 높은 상황에서 수출에 대한 막연한 소망은 있었지만, 실제 수출에 대한 기초 지식과 경험이 없고, 해외 홍보 마케팅에 대한 수출 인프라 구축에 대한 비용 부담과 더불어 해외시장 정보가 없다보니 해외 바이어 발굴 조차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수출 전문위원으로부터 초기 내수 기업으로서 구강용품 브랜드 해외 홍보 마케팅 방안과 정부 지자체 지원 수출 지원 사업을 적극 추천을 받게 되었다
첫째, 해외 홍보 마케팅을 위한 4개국 외국어 브랜드 홈페이지 와 영문 카탈로그 제작을 통해 해외 바이어 상담 시 좀 더 원활한 브랜드 홍보 및 제품 안내가 가능하도록 수출 인프라 구축을 지원 받았습니다. 




둘째, 여성경제인 DESK 전문위원의 도움으로 코트라 신규 수출 기업화 사업에 참여 해외 마케팅 디자인 지원과 산자부 코트라, Buy KoreaB2B E-Market 상품을 온라인으로 등록 하였으며, 구강용품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 정보 지원을 받아 제품에 대한 홍보 및 코로나 확산에 따른 비대면 수출상담(화상상담)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조만간 성공적인 수출 확대가 기대 됩니다.


 


셋째, 산업통상 자원부, 중소벤처 기업부 수출지원센터 수출 바우처 사업에 참여 할수 있도록 지원사업 신청서 작성 내용을 코치하여 해외 마케팅 바우처 업체로 선정 되어 해외 지사화 및 해외규격인증 등 지원 사업을 활용 미주 지역 직 수출 가능성을 타진 하고 있습니다.


 


넷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수출지원 사업에 등록 수출 유망화 기업화 사업에 선정 되었습니다. 지원 사업은 수출을 희망하는 미국쪽의 바이어 발굴 및 매칭 , 현지 카달로그 제작, 통역원 매칭 및 사후관리로, 해당지원 사업을 통해 관심기업 발굴을 기대하고 있으며, 해외 사장을 꾸준히 넓혀 나가고자 합니다.


 


이와관련, 2021년 말레이시아, 러시아, 캐나다 등 해외 바이어 수출 화상 상담회를 통한 진성 바이어 발굴에 다방면으로 수출 업무를 지원 받고 가격 OFFER 견적서 제공하여 대만 바이어 대상 1차 구강용품을 선적 성공적인 수출실적 달성 하게 되었습니다.


 


내수기업의 수출 첫걸음 가격 품질 서비스 경쟁력으로 해외시장 진출 수출 도전 성공 포인트는


 


1. 철저한 시장 분석에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외 성향 분석에 따른 제품 개발


2. 수출 목표시장 경쟁 수출 기업과의 제품 기획과 차별화 전략


3. 고품질 제품 생산 가격 경쟁력 확보 : 한국간 FTA 체결 국 대상 양혜관세 적용


4, 수출국가 현지 판매 대리점 Agent 선정 해외 파트너사와 신뢰 시스템 구축


5. 정부 지자체 수출지원 사업 참여 수출상담회 참여 진성 바이어 정보 입수 및 발굴




수출 경험이 전혀 없던 내수기업이 해외 바이어를 발굴 해외 수출 계약 관련 서류 작성 과 대금 결제 등 수출 과정에 연계된 모든 무역 실무를 지원 받을수 있어 큰 애로 없이 수출을 진행 할수 있는 정부 지자체 및 여성기업지원센터 수출 지원사업을 추천 드립니다.






여성경제인desk 김만수 전문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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