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무역마케팅] 매출확대를 위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은?!

작성자 : 김민지 | 조회수 8491 | 등록일 2020-11-23

[수출/무역/마케팅]


DESK 전문위원이 알려주는


매출확대를 위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은?


상담사례 유명 화장품을 제작했던 경험이 풍부한 연구진과 함께 OEM방식으로 기초화장품, 샴푸등을 제작해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산전까지는 매출이 꾸준하게 늘어나 회사 경영을 확대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확산에 따라 거듭되는 매출부진으로 인해 제조업자-도매업자(특약점)-소매업자(전문점)-소비자로 이루어진 유통경로 전반의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신상품 런칭 후 매출 정체에 다른 매출확보 방안으로 판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홍보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 매출 확대를 위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유명 화장품 제작 경험이 풍부한 연구진과 화장품을 OEM 방식으로 제작 기초 화장품 샴푸 등을 시장에 출시 창업을 하여 코로나 확산 전 까지는 매출이 꾸준하게 늘어 나면서 회사 경영을 확대 할수 있었다. 올해 코로나 확산에 따른 최근 거듭되는 매출부진으로 인해 제조업자-도매업자(특약점)-소매업자(전문점)-소비자로 이어지는 유통경로 전반에 걸쳐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다. 매출 정체에 다른 매출확보 방안으로 신상품 런칭 후 판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홍보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먼저는 현재 사업현황을 정확하게 분석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품별 매출현황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여 매출이 정체되는 주요 원인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SWOT 분석을 통하여 목표시장에 대한 조사를 통해서 사업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파악 시장의 새로운 기회 요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야 합니다. 기존 사업의 매출을 확대하는 방안과 미래를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여 장기적으로 판로 확대 방안을 검토 하였으면 합니다. 또한 현재까지는 지인 추천이나 전화문의에 의한 입콤을 통한 소극적인 마케팅을 진행 하였다면 앞으로는 온.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병행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채널, 특히 소셜 라이브 커머스가 소비자들이 제품을 파악 구매를 결정하는 주요 채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소셜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가 판매자와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쇼핑하는 방식으로 제품 특성을 즉각 파악할 수 있고 소비자들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온라인 사업과 오프라인 매장을 병행 판로를 확대 하는 방안을 정부지원 사업을 활용 하였으면 합니다 1. 온라인 입지 구축 : 웹 사이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 블로그, 기타 디지털 접점을 브랜드 마케팅은 회사 홈페이지 나 카타로그 제작 홍보 마케팅 인프라 구축,46%는 웹사이트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 이외에 YouTube, 이메일, Instagram이 Top 5 안에 들었습니다2. 온라인·오프라인상의 통합적 판로 개발 :중소기업 유통센터 On-line 판매 상품 상세 페이지 및 온라인 판매수수료 지원사업 및 Off-line 매장 행복한 백화점 과 주요 백화점 Pop-up 판촉전 참여 판로 확보 온라인 사업을 추천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 오프라인 프리마켓 B2B 점주 영업 판로 확보. 온라인 쇼핑몰 개발을 기업체의 다양한 요구와 시장에서 타 서비스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차별화된 점을 찾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사업과 연계 B2B를 대상으로 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 합니다.


3. B2B 영업에 대한 방향성으로 오프라인의 점주들을 규모 있게 만들어서 영업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O2O 컨텐츠 플랫폼 마켓 온라인 앱 시스템과 연계 도구를 활용한 서비스 발상의 전환을 통해 Off-line 판로를 학보 하였으면 합니다.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영업 마케팅 판로 지원 • 인건비 절감, 생산원가 조정, 영업 마케팅 비용 감소 • 신제품 출시 및 제품 라인업 다양화 • 유통망 확대를 통한 소비자 접근성 제고 • 판매 채널 및 거래처 확대 • 영업 조직 성과 및 영업 시스템 &프로세스 개선 • 기존 거래선과의 사업 확대 및 매출 증대 •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수출 인프라 구축 매출 이익 증대 방안은 첫째, 전문점의 수익성 확보 방안, 둘째, 유통기능 흐름 원활화 방안, 셋째, 유통경로 구성원 간 신뢰관계 구축 방안 등 크게 세 가지 방안이 중요 하다고 봅니다.


매출확대를 위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클릭▼


external_image




저작권자 © 여성기업일자리허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