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회사생활-프리랜서에게 슬기로운 직장생활이란

작성자 : SUPER PM | 조회수 7616 | 등록일 2020-06-03

코로나19 언택트업무를 위한 슬기로운 회사생활(비대면소통편)


재택근무자, 프리랜서에게 슬기로운 회사생활이란? 코로나19로 언택트 바람이 불고 있다. 언택트면접, 언택트교육이 생겨나며 최근 재택근무, 프리랜서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여성기업일자리허브에서도 재택근무, 프리랜서 등 다양한 일자리를 만날 수 있는데 과연 이들에게 슬기로운 회사생활은 무엇일까?




1. 재택근무, 프리랜서 = 비대면소통 재택근무자, 프리랜서의 가장 큰 업무 방식은 비대면 소통이다. 얼굴을 보지않고, 전화, 메일, sns등을 통한 업무 소통이 주 회사생활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위해 성공적인 비대면 소통법에 대해 알아보자!




2. 업무시간에 알람은 필수! 정해진 업무시간엔 원활한 소통을 위해 자주 소통하는 메신저 알람을 켜두자!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면 업무를 보안하고 조정하는데 아주 수월해진다.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소통의 기본은 원활한 소통에서부터 시작된다.




3. 글은 내 얼굴 비대면의 주요 소통방법은 글인 만큼 글이 나의 이미지를 각인시킨다. 메일이나 메신저로 업무에 관한 소통을 할 때 말투와 맞춤법에 신경쓰자! 친구와 소통하듯 가벼운 말투 또는 맞춤법 실수는 내 이미지에 마이너스라는 점 잊지말자






4. 보고단계로 업무의 방향성을 확실하게. 고생해서 결과물을 만들었는데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방향이 아니었다면 발등에 불이 떨어진다! 업무소통 후 시작보고와 중간보고 단계를 거쳐서 업무의 방향성에 맞게 진행중인지 꼭 확인하자!




5. 상황에 맞는 적절한 소통 수단을 이용하자. 비대면 소통 수단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다. 기본적인 내용이나 질문은 문자나 메일로, 더 길게 이어질 만한 개념적인 부분에 대해 소통할 때는 전화가 더 효율적이다! 급한 문제가 생겼을 때는 증가하는 재택근무로 대중화된 툴인 화상회의를 이용할 수도 있다.




다양해지는 근무형태처럼 서로 맞춰가며 개개인의 소통법이 존중받는 슬기로운 회사생활이 오는 그날까지 여성기업일자리허브가 함께합니다.




프리랜서, 재택근무 1:1 매칭지원. 찾아가는 일자리 여성기업일자리허브




프리랜서, 재택근무는




여성기업일자리허브에서 찾으세요!



 




일자리매니저가 무료로 매칭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일자리, 일자리허브 최고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