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가치있는 동행, 프로보노와 함께하세요 [고용노동부]

조회수 1765 | 등록일 2021-12-09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85146&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2021년 프로보노 제5차 포럼과 성과공유회 개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은 ‘2021년 사회적경제 프로보노 제5차 포럼과 성과 공유회’를 12월 8일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공간성수에서 개최했다.

진흥원은 지난 2011년부터 노무사, 변리사, 대학생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이들을 발굴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보노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올해에도 450여 명의 프로보노가 인사 노무, 시장조사,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26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에는 가톨릭대 교과과정(스타트업 디자인씽킹업)과 연계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마케팅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SR(수서고속철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다양한 협력 파트너 발굴을 통해 프로보노 활동의 외연을 넓혔다.

1부 행사로 진행된 ‘제5차 프로보노 포럼’은 프로보노 유관기관 간 협의체인 KPBN(한국프로보노네트워크)과 함께 공동 개최하는 행사로서, 지역 사회 프로보노 저변 확산을 위한 방안을 주제로 기업, 대학, 중간 지원조직 등 다양한 주체들의 사례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이어서 진행된 ‘21년 사회적경제 프로보노 성과 공유회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의 프로보노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프로보노 활동가 시상과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정현곤 원장은 “프로보노 활동가들의 나눔 활동은 우리 사회가 더욱더 건강한 사회, 포용 성장으로 나아가는데 밑거름”이라고 하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프로보노 활동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보노 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www.socialenterprise.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  의:  자원연계팀 이웅희 (031-697-7841)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