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어린이집 "2021년 보육 유공자"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수상 [고용노동부]

조회수 1902 | 등록일 2021-12-09

구 분
정책뉴스
링 크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85187&call_from=rsslink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1년 보육유공자 정부포상」에서 근로복지공단 어린이집 원장 2명이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았다고 밝혔다.
보육 유공자 포상은 보육사업의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보육 발전을 위해 보육인의 뜻을 모으기 위하여 2000년부터 하고 있다.

대통령 표창은 근로복지공단 광양어린이집 박선미 원장이 수상하였는데, 공단이 운영하는 어린이집에서 원장 개인이 대통령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선미 원장은 1989년 3월 새마을유아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2년간 보육 현장에 재직하면서, 시설개방 및 지역 사회 연계 활동, 부모 명예 교사제 등 열린 어린이집 운영을 선도적으로 운영하여 이번에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근로복지공단 대전어린이집 김은아 원장이 수상했으며, 26년 보육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친환경 녹색어린이집 실천, 코로나19 모범적 대응 등 성과가 인정되어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공단은 ’96년부터 공공직장어린이집을 건립하여 현재 총 35개의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22년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 2개가 건립되면 전국 37개소에 보육교직원 744명, 보육아동 4,214명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공공 직장보육기관‘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강순희 이사장은 “이번 보육 유공 수상은 일하는 사람의 복지를 책임지는 노동복지허브로서의 공단에 대한 평가 인정”이라고 언급하며 “각 지역에서 일하는 모든 분들의 일.생활 균형 실현을 위해 묵묵히 보육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보육 교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도 공공보육복지허브 기관으로서 지역 사회와 연계한 우수보육 프로그램 발굴.전파로 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의:  일가정양립지원부 김성민 (052-704-7354)
[자료제공 :(www.korea.kr)]
top : 상단으로 이동